힘 빠져가는 내수활성화 대책들 > 중드멜로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중드멜로

힘 빠져가는 내수활성화 대책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17-09-17 20:10 조회91회 댓글0건

본문

해도 정부는 '코리아 세일 페스타'라는 할인행사와 더불어 문화.여행시설 무료개방 또는 할인 실시를 대책으로 내놨지만 올해 내수판매가 부진한 상황에서 어느 정도의 효과를 낼 수 있을지는 미지수이며 사실 신선식품 물가는 정부의 일시적 대책보다는 당시의 작황에 의해 결정되는 경향이 강하다. 지난해는 올해와 마찬가지로 기상이변으로 과일, 채소 등의 가격이 가파르게 올라가는 상황이었다. 반대로 지난 2015년에는 풍년으로 신선식품 출하가 넉넉했다. 이에 영향을 받아 지난해에는 신선식품지수가 높은 상승률을 보였고 지난 2015년에는 하락했다는 분석이다.
정부 차원에서 지난 2015년부터는 얼어붙은 내수를 활성화하기 위해 추석민생안정대책에 대규모 할인행사를 넣고 있다. 연휴 동안의 소비진작이 경제활성화의 동력으로 작용할 것이라는 기대 때문이다.. 할인행사의 영향으로 9월 소매판매는 전월과 비교해 5.8% 늘어나면서 반등하는 모습을 보였다.
이에 따라 정부는 지난해에도 대규모 할인행사는 물론이고 국내 관광 활성화를 위해 문화.여행시설 무료개방 또는 할인을 대책으로 내놨다. 지난 2015년에는 정부는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여파로 내수가 침체되자 '코리아 그랜드세일'이라는 이름으로 전국적으로 대규모 할인행사를 열었으나 하지만 지난해 9월의 소매판매는 전월 대비 2.1% 증가에 그치면서 2015년에 비해 상승폭이 3.8%포인트 줄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접속자집계

오늘
41
어제
59
최대
81
전체
3,263
그누보드5
회사소개 개인정보처리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소유하신 도메인.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